우리은행 대외활동, Woori Fan 리포터 모집

 

 각종 소비자 피해 및 사기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와 제도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받는 고객패널인 woori fan 리포터 1기를 모집 중이다. 최근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그룹을 신설하면서 소비자 보호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2020년 은행 업계에 브랜드 평판을 빅데이터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 1위는 우리은행, 2위는 국민은행, 3위는 기업은행, 4위는 신한은행 순으로 고객만족을 잘 추구하고 있으며, 참여와 소통, 소셜과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의 점수가 높게 측정되어 브랜드 평판의 선두주자로 자리를 매김 하였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소통 및 커뮤니티의 조사 점수가 높았으며, 종합적으로 작년보다 약 6퍼센트의 브랜드 평판의 우위를 점했다.

 

 이렇게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만족을 극대화하는 만큼, 우리은행 대외활동 woori fan 우리팬에 대한 지원이 클 예정이다.

 

 

우리은행리포터

 

 제1기 WooriFan 우리팬 리포터는 고객행복이라는 키워드의 발전을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피드백하여 개선시키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평소에 은행업무를 진행하면서 사소하게라도 불편했던 점, "이런 점은 이렇게 바꾸면 좋을 텐데"라고 가볍게 생각했던 모든 것들을 실질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해당 은행 뿐만 아니라 소비자보호활동과 제도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방안을 가지고 있었다면 더 좋은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리포터포스터

 

 

 우리은행 대외활동 리포터 활동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활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 매우 유리할 것이다. 또한 기자단의 형태처럼 과제 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ms office를 기본적으로 이용할 줄 알아야 하고, 은행에서 제시하는 주제에 맞는 적절한 생각을 글로 풀어낼 수 있어야 한다. 과제는 총 3회로 제출해야 하고, 오프라인 FGD에 분기별로 참석해야 한다.

 

 우리 팬(Woori Fan) 활동혜택은 과제 제출 시 2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되고, 오프라인 FGD에 참석 시 자문료 10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또한, 대외활동 내에서 활동 우수자로 선정될 시에 인센티브 상금 50만 원을 별도로 제공한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 브랜드 평판이 제일 높게 측정되는 은행의 대외활동을 수료한 것이기에, 대학생의 입장에서 훗날 취직할 때 큰 스펙이 될 것이다.  

+ Recent posts